Garage
Volks Wagen EOS
  • 이종목
  • 2008.07.12 21:39:41
  • 조회 수: 3764

VolksWagen EOS

Original German 이란 타이틀로 한참 광고를 하고 있는 독일 국영 회사 VW이다. 포르쉐 박사가 히틀러의 지시로 국민차인 비틀을 생산하게 되는 회사로 유명하다. 또한 아우토반의 1차선을 내달릴 수 있는 소형차로 Golf를 생산하는 회사이다. 말그대로 국민차 회사이다. 그러나, 아우디를 포함한 다수의 회사를 거느리고 있는 큰 회사이며, 최근 티구안, 페이튼 등 연이은 히트작으로 더욱 유명해졌다.

그중 나의 시선을 끄는 차가 있었으니 바로 EOS 이다.

2008년 세계 10대 엔진에 이름이 올려져 있으며 GOLF GTi에도 탑재된 2.0 TFSI엔진에, DSG, 그리고 베바스토제의 5 piece 루프로 인해 선루프 기능을 포함한 컨버터블 형식의 차이다.

실생활에서 GOLF GTi에 거의 버금갈 정도의 운동성을 보여주며, 게다가 각종 편의 장비가 현재 국내 발매된 GOLF GTi 보다 몇몇 더 들어 있어 옵션장치로 유명한 국산차 못지 않다.

더구나 다인오디오(인증?)가 들어가 있어 소리 또한 좋다. 물론 국내 출시 차량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가 들어가 있어 헤드유닛에서 출력을 뿜어 주지 못해 이전 다인오디오(인증?)에 비해 떨어진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들어줄 수 있는 소리를 낸다고 한다.

작은 크기, 강력한 성능, 컨버터블, 게다가 평균 이상의 오디오, 고유가 시대에 사치이긴 하지만 저배기량이면서 합리적인 연비, 탑을 닫았을 때의 수수함 등등등

5500여만원의 차값이 아깝지 않은 차인 것 같다.

EOS01.jpg 

 

EOS02.jpg

이 게시물을

공유하기

LOGIN

SEARCH

MENU NAVIGATION